카드 카운팅의 결과에 따른 기초 전술의 변화
이 부분이 이 책의 내용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 블랙잭의 개념과 이론을 배웠고, 또 기초 전술이란 것을 외우다시피 연습을 하였으며, 쉬운 것 같으면서 엄청 어려운 카드 카운팅까지 익혀 놓았는데 이제 마지막으로 2%의 고지를 넘을 암행어사 마패를 손에 쥐어야 한다.
이 마패를 손에 쥐고 이도령이 남원에서 어사 출도하여 변사또를 잡아 내듯이 당신도 라스베가스에서 카지노 돈을 한 웅쿰 잡아 낼수 있을 것이다.
태풍이 불어 오면 자존심과 오기로 똘똘 뭉친, 소나무는 가지가 불어지는데, 바람이 이쪽 불면 이쪽으로 또 저리로 불면 저쪽으로 고개를 숙이며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갈대는 가지가 불어지지 않는다.
아무리 완벽하게 만든 기초 전술일지라도, 카드 카운팅하여 얻은 자료에 따라 순간 순간적으로 변화하지 않으면 소나무의 가지가 불어지는 것 처럼 카지노에서 돈을 잃게 되는 사고를 당한다.
그런데 변화의 기술을 배워, 주어진 환경에 잘 적응한다면 갈대처럼 휘어질 망정 자기 자신을 꺾어 버리지는 않는다. 즉 카지노에서 돈을 잃어도 많이 잃지 않는다.
그럼 이제부터 암행어사 마패에 새겨진 휘황찬란한 변화의 마술을 설명하고자 한다. 카지노 돈을 딸려고 독한 마음먹고 블랙잭을 배울려고 하는 사람은 다음에 적혀 있는 내용을 이해만 해서는 안된다. 암기 할 정도로 읽고 또 읽어야한다.
1. 17 에서 히트 하는 경우
(1) 기초전술만 배운 사람은 17 이상에서는 무조건 스테이하는 것이다.
(2) 카드 카운팅을 하는 사람이라면
높은 카드가 많이 남아 있으면 (TC + 값 쪽이면) 딜러의 어떤 카드에 대해서도 더더욱 히트하면 안된다는 사실을 알고 철저하게 스테이 한다.
그런데 TC 값이 (-) 쪽으로 심하게 움직여, 딜러의 손에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남아 있다면 상황은 달라진다.
딜러가 A 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내가 17 에서 스테이 했다고 가정하면 앞장의 통계편에서 설명했듯이 딜러가 버스트 날 확률이 16.6%, 그리고 딜러가 17이 될 확률이 18.9%, 딜러가 18,19, 10, 2 1을 만들 확률이 64.5% 이다.그러니 17에서 스테이 할 경우 이길 확률은 16.6%, 비길 확률이 18.9%, 지게될 확률이 64.5% 이다.
카드 카운팅하여 TC 값이 (-10) 까지 내려 갔다면, 즉 남은 카드가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남아 있다는 계산인데, 이럴 때에는 기초전술에서 배운대로 스테이 하기보다는, 조금은 적극적으로 히트 하여 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딜러가 A 이외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17에서 무리하게 히트 할 필요가 없고 그냥 스테이 하면 되는데, 만약 딜러가 A의 카드를 가지고 있는데, 내가 17 이고, TC 값이 (-) 쪽으로 심하게 (최소한 – 6 까지) 내려 갔다면 그냥 스테이 하지말고, 히트 하면서 적극적으로 싸울 필요가 있다.
(3) 아주 가끔씩 플레이어는 17 을 가지고 있고, 딜러가 10 카드 또는 A 카드를 가지고 있을 때 히트 하는 사람을 보았는데, 대부분 버스트 난다. 17 에서 히트하여 버스트 안나는 카드는 A, 2 , 3, 4의 카드인데, TC 값이 아무리 (-) 쪽으로 가도 확률이 그렇게 많지는 않다. 62% 정도가 버스트 되고 38% 정도는 괜찮다.
(4) 17에서 히트한다면 카드 카운팅하는 사람으로 의심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2. 16 에서 히트하는 경우
(1) 기초전술에서는 딜러의 카드가 7 이상에서는 히트하고, 딜러의 카드가 6 이하에서는 스테이이다. 딜러의 카드가 9, 10, A 일 경우에는 서렌더를 해도 좋다
(2) 위의 차트에서 보듯이
TC 값이 (0) 일때에 (카드 카운팅하지 않고, 기초 전술을 설명하는 상태) 딜러의 카드가 7, 8, 9, 10, A 일때에는 히트를 하면 비록 이득의 정도가 낮지만 (10% 이하) 손해는 보지 않는다. 그러니 버스트가 나는 위험을 감수하면서 히트하는 것이 정답이다.
그런데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10의 높은 카드가 많을 때) 에는 딜러의 카드가 9, 10, A 일 경우에는 히트하면, 이득은 없고 오히려 손해이다. 그러니 그냥 스테이 하는 것이 유리하다.
그러나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을 때) 에는 적극적으로 히트하면서 딜러의 7, 8, 9, 10, A 카드에 대항하여 싸운다.
(3) Hi-Low 방법으로 카드 카운팅하는 사람이라면
딜러가 2, 3의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 TC 값이 (-10) 이하로 심하게 내려가면, 스테이 하지않고 히트한다. 그러나 TC 값이 (-10) 이상이면 그냥 스테이 한다.
딜러가 4, 5, 6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TC 값이 (+) 이든, (-) 이든 상관없이 항상 스테이 한다.
딜러가 7 또는 A (에이스)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TC 값이 (+10) 이상으로 심하게 올라가면, 히트하지 않고 스테이 한다. 그러나 TC 값이 (-)쪽이거나, (+10) 이하이면 히트 한다.
딜러가 8, 9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TC 값이 (+5) 정도까지 올라가면, 히트하지 않고 스테이 한다. 그러나 TC 값이 (-)쪽이거나, (+5) 이하이면 히트 한다.
딜러가 10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TC 값이 (-) 쪽이면 히트 하고 TC 값이 (+) 쪽이면 스테이 한다.
(4) 카드 카운팅하는 사람이라면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10의 높은 카드가 많을 때) 에는 딜러의 카드가 9, 10, A 일 경우에 서렌더를 한다.이유는 자신이 힛하면 10 이 나와 버스트될 확률이 많고, 딜러의 9, 10, A 카드 밑에는 10의 카드일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5) 카드 카운팅 까지는 하지 않더라도 겜블에 경험이 많은 사람이라면 딜러의 카드는 7, 8, 9, 10, A인 상태에서 자신은 16을 가지고 있는데 자신의 앞사람들이 히트하면서 낮은 숫자의 카드를 7~8장 연달아 많이 빼 버리고 난후에 자신의 차례가 되어 자신은 히트하면 높은 숫자의 카드가 나와 버스트 날 것 같으면 히트 하지 말고 스테이하고, 반대로 앞 사람들이 히트한 카드가 7~8장 모두 높은 숫자의 카드였다면 내 차례때에는 낮은 숫자의 카드가 나올 확률이 높으므로 히트한다
(6) 또 경험 많은 겜블러는 자신이 16을 만들 때 낮은 숫자의 카드로 여러 번 히트하여 만들었다면 예를 들어 (2 + 4 + 2 + 5 + A + 2) 와 같이 만들었다면 더 이상 히트하지 않고 스테이 하면서 그냥 놔둔다. 다음 카드가 높은 숫자의 카드가 나와 버스트 될 확률이 많기 때문이다.
3. 15 에서 히트하는 경우
(1) 기초전술만 배운 사람이라면 딜러의 카드가 7 이상에서는 히트 이고, 딜러의 카드가 6 이하에서는 스테이이다. 딜러의 카드가 10 일 경우에는 서렌더를 할려고 한다.
(2) Hi-Low 방법으로 카드 카운팅하는 사람이라면
딜러가 2, 3, 4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TC 값이 (-5) 이하로 내려가면, 스테이 하지않고 히트한다. 그러나 TC 값이 (+) 쪽이거나, (-5) 이상이면 그냥 스테이 한다.
딜러가 5, 6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TC 값이 (-10) 이하로 내려가면, 스테이 하지않고 히트한다. 그러나 TC 값이 (+) 쪽이거나, (-10) 이상이면 그냥 스테이 한다.
딜러가 7, 8, 9, A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TC 값이 (+10) 이상으로 심하게 올라가면, 히트하지 않고 스테이 한다. 그러나 TC 값이 (-)쪽이거나, (+10) 이하이면 히트 한다.
딜러가 10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TC 값이 (+5) 이상으로 올라가면, 히트하지 않고 스테이 한다. 그러나 TC 값이 (-)쪽이거나, (+5) 이하이면 히트 한다.
(3) 카드 카운팅 하는 사람이라면
TC 값이 (0) 일때에 딜러의 카드가 7, 8, 9, 10, A 일때에는 기초 전술대로 히트 한다.
그런데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10의 높은 카드가 많을 때) 에는 딜러의 카드가 9, 10, A 일 경우에는 히트 해도 이득이 전혀 없다. 그러니 그냥 스테이 한다. 딜러의 카드가 7, 8 일 경우에는 히트하는 것이 조금은 좋은 상태이다.(2% 정도) 그러나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을 때) 에는 적극적으로 히트하면서 딜러의 7, 8, 9, 10, A 카드에 대항하여 싸운다.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10의 높은 카드가 많을 때) 에는 딜러의 카드가 10 일 경우에 서렌더를 한다.이유는 자신이 힛하면 10 이 나와 버스트될 확률이 많고, 딜러의 10 카드 밑에는 10의 카드일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TC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을 때) 딜러의 카드가 2일 경우에는 스테이하지 않고 히트 한다.
(4) 카드 카운팅 까지는 하지 않더라도 겜블에 경험이 많은 사람이라면 딜러의 카드는 7, 8, 9, 10, A 인 상태에서 자신은 15을 가지고 있는데, 자신의 앞사람들이 히트하면서 낮은 숫자의 카드를 7~8장 연달아 많이 빼 버리고 난후에 자신의 차례가 되어 자신은 히트하면 높은 숫자의 카드가 나와 버스트 날 것 같으면 히트 하지 말고 스테이하고, 반대로 앞 사람들이 glt한 카드가 7~8장 모두 높은 숫자의 카드였다면 내 차례때에는 낮은 숫자의 카드가 나올 확률이 높으므로 히트한다
(5) 또 경험 많은 겜블러는 자신이 15을 만들 때 낮은 숫자의 카드로 여러 번(3번 이상) 히트하여 만들었다면 예를 들어 (2 + 4 + 2 + 5 + A + A) 와 같이 만들었다면 더 이상 히트하지 않고 스테이 하면서 그냥 놔둔다. 다음 카드가 높은 숫자의 카드가 나와 버스트 될 확률이 많기 때문이다.
4. 14 에서 히트하는 경우
(1) 기초전술만 배운 사람이라면 딜러의 카드가 7 이상에서는 히트 하고, 딜러의 카드가 6 이하에서는 스테이 한다.
(2) Hi-Low 방법으로 카드 카운팅하는 사람이라면
딜러가 2, 3, 4, 5, 6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TC 값이 (-5) 이하로 내려가면, 스테이 하지않고 히트한다. 그러나 TC 값이 (+) 쪽이거나, (-5) 이상이면 그냥 스테이 한다.
딜러의 카드가 7, 8, 9, 10, A일 경우에는 TC 값이 (+) 이든, (-) 이든 상관없이 항상 히트 한다.
(3) 카드 카운팅 하는 사람이라면
TC 값이 (0)일때에 딜러의 카드가 7, 8, 9, 10, A 일때에는 기초 전술대로 히트 한다.
그런데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10의 높은 카드가 많을 때) 에는 딜러의 카드가 10 일 경우에만 스테이하고, 딜러의 카드가 7, 8, 9, A 일 경우에는 히트하는 것이 좋은 상태이다.
그러나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을 때) 에는 딜러의 카드가 2, 3, 4 일 경우에는 스테이하지 않고 히트 한다.이유는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아 딜러가 버스트 될 확률이 줄어들었고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도 버스트 될 확률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딜러의 카드가 7, 8, 9, 10, A이면 적극적으로 히트하면서 단호하게 대항하여 싸운다.
5. 13 에서 히트하는 경우
(1) 기초전술만 배운 사람이라면 딜러의 카드가 7 이상에서는 히트 이고, 딜러의 카드가 6 이하에서는 스테이이다.
(2) Hi-Low 방법으로 카드 카운팅하는 사람이라면
딜러가 2, 3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TC 값이 (-) 쪽이면 히트 하고, TC 값이 (+) 쪽이면 스테이 한다.
딜러가 4, 5, 6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TC 값이 (-5) 이하로 내려가면, 스테이 하지않고 히트한다. 그러나 TC 값이 (+) 쪽이거나, (-5) 이상이면 그냥 스테이 한다.
딜러의 카드가 7, 8, 9, 10, A일 경우에는 TC 값이 (+) 이든, (-) 이든 상관없이 항상 히트 한다.
(3) 카드 카운팅 하는 사람이라면
TC 값이 (0) 일때에 딜러의 카드가 7, 8, 9, 10, A 일때에는 기초 전술대로 히트 한다. (히트하면 11%~22% 정도 유리하다) 여기서는 TC 값이 (+쪽) 이든 (-쪽) 이든 딜러의 7, 8, 9, 10, A 카드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히트 하면서 싸운다.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을 때) 딜러의 카드가 2, 3, 4일 경우에는 스테이하지 않고 히트 한다. 이유는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아 딜러도 버스트 될 확률이 줄어들었고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도 버스트 될 확률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6. 12 에서 히트하는 경우
(1) 기초전술만 배운 사람이라면 딜러의 2, 3 카드에 대해서는 히트하고, 딜러의 4, 5, 6 카드에 대해서는 스테이하고, 딜러의 7, 8, 9, 10, A 카드에 대해서는 히트 하라고 배웠다.
(2) Hi-Low 방법으로 카드 카운팅하는 사람이라면
딜러가 2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TC 값이 (+5) 이상으로 올라가면, 히트하지 않고 스테이 한다. 그러나 TC 값이 (-)쪽이거나, (+5) 이하이면 히트 한다.
딜러가 3, 4, 5, 6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TC 값이 (-) 쪽이면 히트 하고, TC 값이 (+) 쪽이면 스테이 한다.
딜러의 카드가 7, 8, 9, 10, A일 경우에는 TC 값이 (+) 이든, (-) 이든 상관없이 항상 히트 한다.
(3) 카드 카운팅 하는 사람이라면
TC 값이 (0) 일때에 기초 전술대로 한다. 여기서는 TC 값이 (+쪽) 이든 (-쪽) 이든 딜러의 7, 8, 9, 10, A 카드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히트하면서 싸운다.
딜러의 카드가 4, 5, 6 일 경우에는 딜러가 버스트 나기를 기다리면서 스테이해야 하는데,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을 때)에는 스테이하지 않고 히트 한다.이유는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아 딜러도 버스트 될 확률이 줄어들었고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도 버스트 될 확률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딜러의 카드가 2, 3 일 경우에는 기초 전술에 따라 히트해야 하는데,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10의 높은 카드가 많을 때) 에는 딜러가 버스트 나기를 기다리면서 스테이 해야 한다.
7. 11 에서 더블다운 하는 경우
(1) 기초전술만 배운 사람이라면 딜러의 A 를 제외한 모든 카드에 대해서 더블다운하고, 딜러가 A (에이스)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히트 한다.
어떤 기초 전술에서는 딜러의 A 를 포함한 모든 카드에 대해서 더블다운해도 좋다고 한다.
(2) Hi-Low 방법으로 카드 카운팅하는 사람이라면
딜러가 7의 카드를 가지고 있는데, TC 값이 (-) 쪽으로 심하게 (-10 정도) 내려가면 더블다운 하지 않고 그냥 히트 한다. TC 값이 (+) 쪽 이거나 (-10) 이상이면 물론 더블다운 한다.
딜러가 8, 9, 10의 카드를 가지고 있는데, TC 값이 (-) 쪽으로 조금만 (-5 정도만) 내려가도 더블다운 하지 않고 그냥 히트 한다.
이유는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는 비록 11에서 더블다운 하더라도 좋은 점수를 내지 못하는 반면 딜러는 버스트가 잘 나지 않기 때문에 무리하게 더블다운 하지 않고 조용히 힛하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 TC 값이 (+) 쪽 이거나 (-5) 이상이면 물론 더블다운 한다.
딜러가 A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TC 값이 (-) 쪽 이면 더블다운 하지 않고, 히트 하는 반면, TC 값이 (+) 쪽 이면 더블다운 한다.
딜러의 카드가 2, 3, 4, 5, 6 일 경우에는 TC 값이 (+) 이든, (-) 이든 상관없이 항상 더블다운 한다.
(3) 경험이 많은 겜블러라면
싱글 또는 더블덱의 테이블에서는 (2+9) 또는 (3+8) 로 11을 만들었다면 더블다운 하지 않고, (4+7) 또는 (5+6) 으로 11을 만들었다면 더블다운 한다. 이유는 4, 5, 6, 7 카드가 빠지는 것이 2, 3, 8, 9 카드가 빠지는 것 보다 플레이어에게 유리하고 딜러에게는 불리하기 때문이다.
(4) 카드 카운팅하는 사람이라면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10의 높은 카드가 많을 때) 에는, 딜러의 카드가 A인 경우라도 더블다운을 한다. 즉 딜러가 어떤 카드를 가지고 있어도 더블다운 한다.
그러나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을 때)에는 딜러의 A 카드에서 더블다운하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딜러의 8, 9, 10 카드에서도 더블다운 보다는 히트 하는 것을 택한다.
이유는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는 더블다운 한 자신은 좋은 점수를 내지 못하는 반면, 딜러는 버스트가 잘 나지 않기 때문에 무리하게 더블다운 하지 않고 조용히 히트하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
8. 10 에서 더블다운 하는 경우
(1) 기초전술만 배운 사람이라면 딜러의 10, A 를 제외한 모든 카드에서 더블다운하고, 딜러가 10 이나 A (에이스)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히트 한다.
(2) Hi-Low 방법으로 카드 카운팅하는 사람이라면
딜러가 2, 3, 4의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 TC 값이 (-) 쪽으로 심하게 (-10 정도) 내려가면 더블다운 하지 않고 그냥 히트 한다.
이유는 딜러의 남은 카드에는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남아 있는 상태이다. 더블다운하여 받는 1장의 카드가 낮은 숫자의 카드일 확률이 많아서, 나는 좋은 점수를 내지 못하는 반면 딜러는 많이 남은 낮은 숫자의 카드 때문에 버스트가 잘 나지 않기 때문에 무리하게 더블다운 하지 않고 조용히 힛하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 TC 값이 (+) 쪽 이거나 (-10) 이상이면 물론 더블다운 한다.
딜러의 카드가 5, 6일 경우에는 TC 값이 (+) 이든, (-) 이든 상관없이 항상 더블다운 한다.
딜러가 7, 8의 카드를 가지고 있는데, TC 값이 (-) 쪽으로 조금만 (-5 정도만) 내려가도 더블다운 하지 않고 그냥 히트 한다. TC 값이 (+) 쪽 이거나 (-5) 이상이면 물론 더블다운 한다.
딜러가 9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TC 값이 (-) 쪽이면 더블다운 하지 않고, 그냥 히트 하는 반면, TC 값이 (+)쪽 일 경우에만 더블다운 한다.
딜러가 10, A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TC 값이 (+5) 이하에서는 더블다운 하지 않고, TC 값이 (+5) 이상 일 경우에만 더블다운 한다.
(3) 경험이 많은 겜블러 라면 자기 앞에서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히트한 카드가 10 이 2~3장 연달아 빠졌으면, 딜러의 9의 카드에 대해서 더블다운 하지 않고 그냥 히트한다
(4) 카드 카운팅하는 사람이라면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10의 높은 카드가 많을 때) 에는 딜러의 카드가 10 이나 A인 경우라도 더블다운을 한다. 즉 딜러가 어떤 카드를 가지고 있어도 더블다운 한다.
그러나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을 때)에는 딜러의 10, A 카드에서 더블다운하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딜러의 7, 8, 9 카드에서도 더블다운 보다는 히트 하는 것을 택한다.
이유는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는 더블다운 한 자신은 좋은 점수를 내지 못하는 반면 딜러는 버스트가 잘 나지 않기 때문에 무리하게 더블다운 하지 않고 조용히 히트하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
9. 9 에서 더블다운 하는 경우
(1) 기초전술만 배운 사람이라면 딜러의 3, 4, 5, 6 카드에 대해서는 더블다운하고, 그 외의 모든 카드에 대해서 히트 한다.
(2) Hi-Low 방법으로 카드 카운팅하는 사람이라면
딜러가 2, 3, 4의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 TC 값이 (-) 쪽에서는 더블다운 하지 않고, TC 값이 (+) 쪽 일 경우에만 더블다운 한다.
딜러의 카드가 5, 6 일 경우에는 TC 값이 (-) 쪽으로 조금만 (-5 정도만) 내려가도 더블다운 하지 않고 그냥 히트 한다.
이유는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는 비록 9에서 더블다운 하더라도 좋은 점수를 내지 못하는 반면 딜러는 버스트가 잘 나지 않기 때문에 무리하게 더블다운 하지 않고 조용히 힛하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 그러나 TC 값이 (+) 쪽 이거나 (-5) 이상이면 물론 더블다운 한다.
딜러가 7, 8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TC 값이 (+5) 이하에서는 더블다운 하지 않고, TC 값이 (+5) 이상 일 경우에만 더블다운 한다.
이유는 딜러의 손에 남은 카드가 10 이 많기는 해도 +5 이상으로 확실하게 많아야 안심하고 더블다운 할 수 있다. 10 이 그렇게 많지 않은 상태에서는 무리하게 더블다운 하지 말고 그냥 히트 하면서 다음의 기회에 대비해야 한다.
딜러가 9, 10, A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TC 값에 상관없이 히트 한다.
(3) 경험이 많은 겜블러라면 자신은 (2+7) 로 9를 만들었다면, 딜러의 카드가 2 일 경우에는, 더블다운 한다.
(4) 카드 카운팅하는 사람이라면
딜러의 카드가 2, 3, 4인 경우에는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10의 높은 카드가 많을 때) 에는 더블다운을 하고,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을 때)에는 더블다운 하지 않고 그냥 히트 한다.
딜러의 카드가 5, 6 일 경우에는 TC 값이 (+ 쪽) 이든 (- 쪽) 이든 상관없이 더블다운 하기도 한다.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을 때)에는 딜러의 5, 6 카드에서도 더블다운 보다는 히트 하는 것을 택한다.
딜러의 카드가 7인 경우에는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10의 높은 카드가 많을 때) 에는 더블다운을 한다.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을 때)에는 더블다운 하지 않고 그냥 히트 한다.
딜러의 카드가 8, 9, 10, A인 경우에는 TC 값이 (+쪽) 이든 (-쪽) 이든 상관없이 항상 히트 한다.
10. 8 에서 더블다운 하는 경우
(1) 기초전술만 배운 사람이라면 딜러의 모든 카드에 대해서 더블다운하지 않고 히트 한다.
(2) Hi-Low 방법으로 카드 카운팅하는 사람이라면
딜러가 3의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 TC 값이 (+10) 이상으로 올라가면 히트 하지않고, 더블다운 한다. 그러나 TC 값이 (+10) 이하에서는 그냥 히트 한다.
딜러가 4, 5의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 TC 값이 (+5) 이상으로 올라가면 히트 하지않고, 더블다운 한다. 그러나 TC 값이 (+5) 이하에서는 그냥 히트 한다.
딜러가 6의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 TC 값이 (-) 쪽 에서는 더블다운 하지 않고, TC 값이 (+) 쪽이라면 더블다운 한다.
딜러가 2, 7, 8, 9, 10, A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TC 값에 상관없이 히트 한다.
(3) 경험이 많은 겜블러라면 (4+4) 로 8 을 만들었을 경우 스플릿한 후에 다시 더블다운을 할수 있는 테이블이라면 더블다운 하는 것 보다 스플릿(Split) 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그러나 스플릿한 후에 다시 더블다운을 할수 없는 테이블이라면 스플릿(Split) 하지말고, (4+4)를 8 로 보고 게임을 하면 된다.
(4) 경험이 많은 겜블러라면 싱글덱에서 자신의 8 이 (3+5) 또는 (4+4)인 경우에는 딜러의 5, 6 카드에 대해서 더블다운을 하는 것이 좋다.6덱의 게임에서는 딜러의 5, 6 카드에서도 더블다운을 하지 않는다.
딜러가 소프트 17 에서 히트하는 테이블이고, 자신은 (2+6) 으로 8 을 만들었다면 딜러의 5, 6 카드에 대해서 더블다운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5) 카드 카운팅하는 사람이라면
딜러의 카드가 4, 5, 6 이외의 2, 3, 7, 8, 9, 10, A인 경우에는 TC 값이 (+ 쪽) 이든 (- 쪽) 이든 상관없이 항상 히트 한다.
딜러의 카드가 4, 5, 6인 경우에는 자신의 8 이 (3+5) 또는 (4+4) 로 만들어진 경우에 한하여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10의 높은 카드가 많을 때) 에는 더블다운을 하고 TC 값이 (-쪽) 일때 (남은 카드에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을 때)에는 더블다운 하지 않고 그냥 히트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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