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믿음과신용의 온라인카지노 윈스입니다.한번 체험 해 보시고 대박나세요.

2012년 5월 26일 토요일

카지노 롤링이란?

롤링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롤링은 '칩을 지속적으로 돌린다'는 뜻입니다.

세계 대부분의 나라가 비슷하지만 필리핀 파코 시스템만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롤링은 마카오 등 많은 나라에서 쓰이고 있습니다.

1. 카지노에서 롤링을 하려면 에이전시가 필요합니다.
    카지노에 따라서 개인 롤링이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캄보디아 쪽 카지노는 개인이 롤링 가능하며 롤링 커미션을 본인이 받을 수 있습니다.
    에이전시는 게임을 하고자 하는 손님이 불편함없이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에이전시는 게임 금액에 따라 손님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항공료, 호텔, 식사 등등
   
3. 손님은 카지노의 정해진 테이블에서 게임을 합니다.
    게임을 진행 할 때에 쓰이는 칩은 현금칩이 아닌 롤링칩으로 게임을합니다.
    베팅을 롤링칩으로 베팅을하며, 롤링칩이 얼마나 소비되었느냐에 따라
    롤링에 의한 수익금이 발생합니다.

4. 손님이 롤링칩으로 베팅을 하여 1억의 롤링칩이 죽고 1억의 현급칩이 본인에게 있다면
    에이전시는 1억에 해당하는 정해진 %의 커미션을 카지노측에게 받습니다.
    만약 1%라면 1억*1%=100만원, 1.5%라면 150만원
    손님은 1억이 있기 때문에 본전입니다.

5. 위에서 발생한 롤링 커미션으로 에이전시는 손님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남은 금액은 수익으로 발생합니다.

필리핀카지노 롤링 프로그램

필리핀은 파콜이라는 정부 주관의 롤링회사가 있습니다.
이 파콜은 도깨비 방망이 같은 것으로 에이전시와 파콜 직원간의 적당한 담합으로
에이전시들의 수익이 창출되고 있습니다.

필리핀은 에이전시의 천국이라고 합니다.
마카오와 달리 롤링 프로그램이 완전히 다르게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알고 있는 선에서 글을 씁니다.
정확한 프로그램은 현지 에이전시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기본 게임 금액은 미국달러가 기본입니다.
처음 등록을 하는 게임 머니는 25,000불, 50,000불, 100,000불의 기본으로 합니다.
기본 게임 금액에 따라 파콜에서 나오는 항공권과 호텔의 수준이 달라집니다.
이코노미에서 퍼스트까지, 일반룸에서 스위트룸까지 제공됩니다.
식음료권 등도 나옵니다.

제공되는 서비스 내용의 조건은?
이후 게임을 시작합니다. 기본 조건은 2박3일안에 시드머니의 6배 이상을 베팅을 하거나
시드머니에서 70%이상을 잃거나입니다.
필리핀 파콜은 손님이 게임할 때 손님이 베팅한 금액을 모두 적습니다.
게임 자체가 현금칩으로 이루어집니다. 마카오는 롤링칩으로 게임이 이루어집니다.
6배 이상의 베팅이란 손님이 베팅한 금액이 먹거나 죽거나 상관없이
모든 베팅 금액이 올라갑니다.
마카오의 경우 롤링칩으로 베팅하고 죽은 롤링칩으로만 커미션이 계산이 됩니다.
그러나 필리핀은 모든 베팅이 들어가기 때문에 상당히 이익입니다.

필리핀 에이전시는 손님이 게임하는 중에 6배 이상을 베팅하거나 70%이상 잃었을 경우엔
손님을 파콜에 다시 등록합니다. 그러면 앞서 제공된 서비스가 또 나오게됩니다.
대략 이런 방법으로 수익이 창줄됩니다.

카지노 롤링의 정의 (커미션)

1.롤링의 정의

롤링이란 카지노에서 고객유치를 위한 마케팅의 일환이기도 하며
고객의 게임량을 측정하기위해 사용하는 일종의 고객평가도구 이기도 합니다.


  2.롤링은 어떻게 하나요?

마카오의 카지노들은 대부분 영업장을 두개로 나누어 영업합니다.
하나는 카지노측이 직접 운영하는 일반영업장(흔희들 마바리판이라고들 하십니다.ㅋㅋ)이고,
다른하나는 외부의 제3자에게 임대를 주는 귀빈영업장(vip룸 혹은 정켓이라고들 합니다...)입니다.

또한 두개의 영업장에 따라 그 사용이 다른 두가지 칩이 있습니다.
하나는 카지노 일반영업장용 현금칩이고, 다른 하나는 롤링칩(데드칩이라고도함) 입니다.

롤링게임방법은 벳팅은 롤링칩으로만 하고 벳팅이 죽으면 카지노가 가져가고
벳팅이 이기면 원벳팅(롤링칩)은 돌려주고 이긴금액은 현금칩으로 받습니다.
이렇게 계속 게임을 하면 종국에 가서는 롤링칩은 소진되고 현금칩만 남게 되죠.
그럼 다시 그 현금칩으로 롤링칩을 구매해 게임을 지속합니다.

롤링은 vip룸(이하정켓) 에서만 가능하며 이에따라 롤링커미션이 발생하게 됩니다.


  3.롤링 커미션이란?

정켓에서는 롤링시스템을 활용하여 고객을 유치하는데 여기에 사용되는게 롤링커미션입니다.
보통 정켓은 카지노측과 40%(정켓) vs 60%(카지노)의 매출(고객이 잃은돈) 나눠먹기를 하는데
카지노는 60%중에서 정부세금(40%)를 제한 나머지 20%로 수익을 만들고
정켓은 40%중에서 롤링커미션을 지급하고 남은 금액으로 수익을 창출합니다.

정켓에서 자신들이 확보한 매출의 40%중에서 얼마를 롤링커미션으로 제공할것인지를 결정하게 되고
정켓과 거래하는 에이젼트 또는 고객이 정켓으로부터 이러한 커미션을 받게 됩니다.


  4.롤링커미션은 얼마를 주나?

수학적으로 바카라(다른 게임 블랙잭 룰렛등 대해서는 롤링이 없습니다.)는 카지노 측에 1.23% 유리하게 되어있는데
롤링방식으로 환산하면 그 두배인 2.46%가 카지노에 유리하죠.
통상 카지노측이 확보하는 이론적 어드벤티지 확율인 2.46%를 기준으로 커미션을 산정합니다.
즉 정켓측이 확보하고 있는 이론적 어드벤티지를 일부 할인 해 주는 것이 롤링커미션이라고 보심 되겠네요
(카지노의 매출은 이런 이론적 어드벤티지인 셈이니 결국 롤링커미션은 매출할인에 해당하는거죠)

매출의 60% 롤링 환산시 1.476%가 카지노에서 갖는 이론적 매출율이고
정켓은 매출의 40% 롤링 환산시 0.984%의 이론적 매출율을 확보하게 되죠.
수하적으로 총롤링금액의 1.476%가 카지노 매출, 0.984%가 정켓 매출이 됩니다.

롤링커미션은 주로 정켓과 거래하는 에이젼트 또는 정켓에 직접 어카운트를 오픈하는 고객에세 지급됩니다.
얼마를 줄 것인지는 정켓주인이 결정을 합니다.
적게는 0.7%에서 많게는 1.2%까지 줍니다.
이론적으로 정켓에서 확보하는 확율이 0.98%인데 롤링커미션으로 1.2%주면 적자죠? 그런데도 그렇게 줍니다.
이유가 뭘까요?ㅋㅋㅋ


  5.롤링커미션은 다 같나요?

롤링커미션은 카지노별로 다르고 같은 카지노내에서도 정켓별로 다르고, 같은 정켓내에서도 어카운트별로 다릅니다.
같은 어카운트에서도 지급조건별로 다르고(당일 지급이냐, 1개월 후 지급이냐)
같은 지급조건에서도 자금 출처별로 다르고..(정켓으로부터 빌린자금으로 게임을 했는지, 현금을 가져와 했는지 등,,)
같은 자금이라도 어떠한 형태로 게임을 하였는가,,(정상게임,언더게임...)에 따라 그 율이 달라집니다.

이렇듯 롤링커미션의 지급율은 아주 복잡하게 얽히고 설켜 있습니다.


  6.롤링커미션은 손님이 잃어야 받는다?

롤링을 야바위와 같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죠...
롤링에이젼트들이 고개을 꼬셔 돈을 잃게하고 그 잃은 돈의 얼마를 챙긴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그런경우가 분명 있습니다.

하지만 마카오 카지노(정켓)의 경우 대부분 고객의 따고 잃음에 관계없이 총롤링액을 기준으로 커미션을 지급합니다.
결국 경우에 따라서는 정켓사업자가 돈 잃고, 커미션 주는 이중의 손해를 보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 거죠..
요즘 옛날방식의 작은 정켓들이 망해서 막 문을 닫는다는 애기들이 들리네요.

한가지 더 설명드리자면
에이젼트에 따라서는 유치한 손님이 잃거나 따는 금액의 일부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정켓과 계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라면 아무래도 손님들의 따는 모습이 반갑지는 않겠지요...손님이 따면 자기가 토해내야하는 제로썸게임..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고객의 따고 잃음에 관계없이 오로지 롤링액만을 기준으로 커미션이 산정됩니다.


  7.롤링이 왜 나쁘다고 하나요?

롤링이 악의 축이라고 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 이유는 아마도 롤링을 매개로 한 불미스런 일들이 많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 불미스런 일들이란,
과도한 게임조장, 비정상적 자금 유통, 고리대금 등등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허나, 분명한 점 하나는 롤링 자체만으로는 불법이 아니고
마카오 정부에서 합법적으로 인정하고 있는 카지노 마케팅 도구라는 점이죠.

자본주의 사회에는 부의 차이가 있습니다.
카지노는 여가일수도 있고 도박일 수도 있지만 그 정도의 차이에 따라 선악이 갈립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는 만큼만, 여유가 있는 분은 그 여유 범위 내에서,
 여유가 적은 분은 그 한도 내에서만 카지노를 즐기는 것!
누구나 알고 있지만 무엇보다 더 어려운 일인 것이 사실입니다.

2012년 5월 25일 금요일

바카라게임 카드 카운팅 요령

블랙잭에서처럼 바카라 게임에서도 카드를 카운팅하는 기술이 있는데, 기본적인 이론은 낮은 카드는 플레이어에게 유리하고, 높은 카드는 뱅커에게 유리하다.
게임하면서 사용된 카드가 빠지는 것을 헤아려, 높은 카드가 많이 빠졌을 때에는(낮은 카드가 많이 남아 있음) 플레이어에 돈을 걸고, 낮은 카드가 많이 빠졌을 경우에는(높은 카드가 많이 남아 있음) 뱅커에 배팅한다.
 
카드가 골고루 섞여있는 경우 뱅커가 이길 확률은 50.7% 이고, 플레이어가 이길 확률은 49.3% 이다.
 
게임하면서 사용된 카드가 빠지는 것을 헤아려야 한다. A ~ 5 까지는 -1 로 계산하고, 6~8 은 계산하지 않고, 9,10,J,Q,K 는 +1 로 계산하여 카드가 나올 때마다 카드를 카운팅하여 나간다.
마이너스(-)쪽으로 숫자가 많아 진다면 A~5 까지의 카드가 많이 빠져 나갔다는 뜻이고, (즉 남은 카드는 높은 숫자가 많다) 뱅커(Banker)가 이길 확률이 높다는 이야기가 된다.
반대로 프러스(+)쪽으로 숫자가 많아 진다면, 9~K 까지의 높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빠져 나가서 남은 카드에는 낮은 카드가 많다. 이럴 때에는 플레이어(Player)에 배팅하는 것이 유리하다.
 
카드 카운팅은 하지 않더라도, 지난 몇 판의 카드를 기억할때 높은 카드가 많이 빠졌을 때에는(낮은 카드가 많이 남아 있음) 플레이어에 돈을 걸고, 낮은 카드가 많이 빠졌을 경우에는(높은 카드가 많이 남아 있음) 뱅커에 배팅하면 된다.
 
바카라게임에서는 카드 카운팅을 해서 자신만이 알 수 있는 기호나 숫자로 종이에 적어 가면서 할 수 있다. 카지노장에서 제공하는 종이(기록을 위해 제공해 줌)에 적어 나가면 된다.

바카라...배팅 및 게임 요령

어느쪽의(플레이어또는 뱅커) 합이 높은 숫자 (9가 제일 높음)가 나왔나 하는 확률이 반반인 경기인데, 게임을 하는 사람은 지금까지 어느쪽이 이겼는지 꼼꼼히 적어 가면서 다음에는 어느쪽이 이길 확률이 더 높은가를 따져 이길 확률이 높은 쪽(플레이어쪽이든 뱅커쪽이든) 에 배팅 한다.
이기면 배팅한 만큼 주고 지면 물론 배팅한 금액을 잃게 된다. 이쪽인지 저쪽인지 자신이 안 생길 때는 조금만 배팅하고 이번에는 이길 것 같은 확률과 자신이 있을 때에는 배팅 금액을 높인다.
 
어떤 카지노에서는 자금 관리차원에서 또는 확률을 좀더 계산해 보기 위해서는 배팅을 하지 않고 딜러에게 프리핸드(Free Hand)라고 말하면, 배팅한 돈이 없는데도 게임을 진행 할 수 있다.
 
모든 게임에서와 마찬가지로 바카라에서도 게임을 하다보면 돈을 딸 기회가 있다. 보통의 초보자들은, 때를 놓쳐, 기회를 잃어 버리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되는데 게임을 잘하는 겜블러들이 자주 쓰는 배팅 방법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초기 배팅을 정한다(이 금액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기면, 초기 배팅의 1 - 2 - 4 - 6 - 9 배로 배팅을 올려 나간다. 즉 $10 배팅하여 이기면, 딴 돈을 합하여 $20 로 올리고, 또 이기면 딴돈을 또 합하여 $40 을 배팅하고, 또 이기면 딴돈의 50%를 합하여 $60 을 배팅하고 또 이기면 딴돈의 50%를 합하여 $90을 배팅한다. 4번 연속으로 이겨 9 배 까지 배팅하여 이기면, 다시 초기 배팅으로 되돌아 간다.
지면, 초기 배팅으로 되돌아간다.(지는데 배팅을 절대 올리지는 않는다)
 
 
게임 요령
 
(1) 가장먼저 바카라게임의 규칙과 룰을 숙지한다.

(2) 나에게 가장 잘 맞는 배팅방법과 배팅 포지션을 설정한다.
출정 시드머니의 한계를 정한다.

내 시드머니의 한계에 따른 분할 시드를 결정한다.(최소한 10회를 출정)

이젠 1회 시드머니를 가지고 실전에 돌입한다.

(3) 지금까지의 승률에 대한 기록이 가장 중요하다
카드 8덱으로 게임을 하기 때문에 각 슈마다 뱅커(또는 플레이어)에게 승률이 많거나 또는 전반부/중반부/후반부 마다 승률이 바뀌기도 한다.기록과 기록에 대한 분석이 중요하다. 기록에 대한 분석은 자기의 고유의 방법을 연구 개발 하는 것이 좋다. 남이 장에 가니까 자기도 거름지고 장에 가는 우를 범하지는 말 것
기록을 위하여 또는 배팅에 자신이 없을 때는 프리핸드(Free Hand)를 이용하라.
 
(4) 타이에 배팅해서 맞으면 8배를 준다. 물론 카지노측에 유리한 조건이지만, 적절한 분석으로 배팅하면 8배의 많은 이득을 얻을 수도 있다.
정확한 통계는 아니지만 저가 딜하면서 대충보니까 매 9번 마다 타이가 나오는 것 같다. 그러니 타이가 나오고, 7~8 번 판이 지났는데도 타이가 안 나오면 그때부터 타이에 배팅을 시작하는데 이길 때 까지 9판을 연속적으로 배팅해서 일찍 나오면 돈을 따게 되고 9판째라도 타이가 나오면 본전이 된다.
 
(4) 바카라 카드 카운팅 요령
낮은 카드는 플레이어에게 유리하고, 높은 카드는 뱅커에게 유리하다. 게임하면서 사용된 카드가 빠지는 것을 헤아려, 높은 카드가 많이 빠졌을 때에는(낮은 카드가 많이 남아 있음) 플레이어에 돈을 걸고, 낮은 카드가 많이 빠졌을 경우에는(높은 카드가 많이 남아 있음) 뱅커에 배팅한다.
A ~ 5 까지는 -1 로 계산하고, 9,10,J,Q,K 는 +1 로 계산하여 카운팅하여 마이너스(-) 숫자가 많으면 뱅커에, 프러스(+) 숫자가 많으면 플레이어에 배팅한다.
 
(5) 이길 때 배팅량을 올리고, 질 때는 최소 배팅으로 하라.
지금까지 어디쪽이 많이 이겼는지 꼼꼼하 따져 (적어) 가면서 확률이 높은 곳에 배팅한다. 이쪽인지 저쪽인지 자신이 안 생길 때는 조금만 배팅하고 이번에는 이길 확률이 높다거나, 자신이 있을 때에는 배팅 금액을 높인다.
두 번 연달아 졌으니 이번에는 이길 차례라고 생각하고 많은 배팅을 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하다. 열 받은 한국 사람들이 많이 하는 실수이다. 하지만 연달아 두 번을 이겨서, 딴 금액으로 배팅을 올리면서 배팅하는 것은 좋다.
 
(6) 매번 이길수는 없다, 로스컷을 정해야한다. 로스컷 또한 자신의 성향과 가장 잘맞는 선에서 결정을 해야한다.누구의 말도 도움이 되지않는다. 이렇게 자신이 정말로 견딜수있는 로스컷을 정하는것이 정말 중요하다.
그렇게 한번 정해진 스스로의 규칙을 지켜낼줄 알면 당신은 이미 프로 게이머 이다.

(7) 욕심을 버리고 게임흐름을 정확히 읽어라
 
바카라 게임에서는 무엇보다 첫승이 중요하다 첫승을 해야만 연승을 이어갈수 있기때문이다.
첫승은 1회 시드머니 대비 30%에서 윈 컷을 한다. 그리고 30%의 윈 머니는 별도의 통장에서 관리를 한다. 매회 출정시 마다 첫번째 출전이라는 자기 세뇌를 한다. 첫승이 중요하다. 연승을위해서 매회출정해서 얻어진 수익이 내 총 시드의 100%가 확보될때까지 같은 방법으로 게임을 한다.

그렇게 해서 정확하게 총시드머니가 2배가 되었을때 다시 시드머니를 15등분을 한다. 15등분한 시드머니중 1등분을 가지고 똑같은 30%를 목표로 다시 첫승에 도전한다. 그렇게 첫승이 모여서 연승이 되는것이다.


이 세상 어디에도 바카라의 정답은 없다. 그 수많은 방법들 중에 나에게 가장 잘맞는 나와 가장 조화가 잘되는 방법은 오직 스스로 찾는것이다. 한두번 연패를 했다고해서 자신에게 잘 맞는 옷을 버릴 필요는 없다. 매너리즘은 바카라 게이머에게 최대의 적이라는 걸 명심해야한다. 항상 이길수는 없다.

몇번의 연승으로 마치 세상모두를 얻을 수 있다는 착각 또한 최대의 적이다. 연패가 이어질때는 반드시 연패를 먼저 끊어내야한다. 꼭 패한 금액을 한번에 회복하려 하지않는다. 이미 잃어버린 시드는 철저하게 머릿속에서 지워버려야한다. 그렇게 다시 첫승부터 시작하면 집나간 시드는 다시 찾아오게끔 되어있다.

단 한번에 그동안 창출한 수익을 토해버렸다면 당신은 도박꾼일뿐이지 프로게이머가 아니다.
 

여기서 바카라 게임과 관련된 한국인의 특성을 살펴보면
(1) 머리가 좋아 정보의 분석과 냉정한 판단을 잘 한다. 그래서 처음에 조금씩 배팅 할 때는 잘 딴다.
(2) 성질이 급하고 투기심이 대단히 강하다. 조금 잘 되면 끝장을 보려고 달려든다.
(3) 찬스다 싶어 무리한 배팅을 했다가 한두 번 실패하면 처음부터 차근차근 올리려고 생각하지 않고 그냥 스스로 무너져 내린다.
(4) 기록을 분석하다 보면 닮은 꼴의 게임 흐름이 자주 나온다. 기회가 온 것이다. 하지만, 100% 의 확신이 없는 것이 도박인 것이다.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생각되면 결단을 내려야 하는데 이때 우물쭈물 한다. 우물쭈물 하는 사이에 좋은 기회를 놓친다.
(5) $10을 따도 땄을 때 일어나려고 하지 않는다. 조금 잃었으면 본전을 찾으려고 한다.(카지노장에서는 본전은 없다) 좀 많이 잃었을 때 일어난다.
(6) 욕심이 항우 장사이고, 자기 절제 능력이 약하다.
(7) 한번 실패하면 얼굴색이 변하고, 자제려을 잃어 다음 기회를 살리지 못한다. 그러니 항상 화려한 내용만 있지, 풍성한 결과는 없게 되고 만다.

바카라게임 배팅 방법 및 스코어 카드 기록

배팅 방법
 
배팅은 뱅커(Banker), 플레이어(Player), 타이(Tie), 그리고 페어(Pair) 배팅이 있다.
보통 플레이어 또는 뱅커 중 한 곳에만 배팅 한다. 하지만 카지노에 따라 플레이어와 뱅커 양쪽 모두 배팅 할 수도 있다.
 
타이 배팅은 양쪽이 비기는 것을 예상한 배팅으로 비길 경우 8:1로 돈을 따지만, 카지노측에서 15%의 어드밴티지를 더 갖고 있어서, 카지노 측의 확률이 더 높다.
어떤 카지노에서는 플레이어(또는 뱅커) 에 배팅을 해야만, 타이에 배팅을 할 수 있게 하는 곳도 있고, 타이에만 배팅을 할 수 있기도 하다.
 
페어(Pair) 배팅은 플레이어와 뱅커에 각각 배팅할 수 있으며, 처음 받은 두장의 카드가 같은 숫자(혹은 알파벳)일 경우 보통 11:1의 돈을 딸 수 있다.
 
 
스코어 카드 기록
 
바카라 테이블에서는 하얀 종이위에 뭔가 열심히 적으면서 심각한 얼굴로 고민하고 있는 동양인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이들은 다음 배팅을 위해 지금까지 흘러왔던 게임 흐름을 적어놓고 나름대로 다음 슈에서 이길 것 같은 곳을 예상해 배팅을 하는 것이다.
 
보통 바카라 게임을 하는 테이블에 가면, 딜러가 게임결과를 기록할 용지와 펜이 필요한지 물어본다. 인쇄된 기록용지에는 칸만 몇 개 그어져 있는데, 자신이 하고싶은데로 기록을 해나가면 된다.
 
기록을 안하는 것보다는 하는것이 유리할 것이고, 스코어 카드를 이용해서 승률관리와 자금관리에 활용할 수 있다.
 
기록을 한다고 정확하게 (대충이라도) 승패를 예측 할 수는 없지만, 50:50의 확률에서 자기가 찍었던 것이 이기게 되면, 자신의 판단이 정확했다고 믿게 되는 자기만족의 희열을 느끼게 되고 이것이 이 게임의 신기한 매력이라고 말할 수 있다.
즉 블랙잭 게임처럼 남과 겨루어서 이기고, 지는게 아니라, 승패는 자신의 선택이 정확했나, 아니냐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철저한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 되는 게임인 것이다.
 
 
기록 방법
(1) 플레이어가 이겼나, 뱅커가 이겼나를 적을 수도 있다.(게임의 흐름을 파악)
(2) 자신이 이겼나 졌나를 기록해 나갈 수도 있다. (금전관리상 필요)
(3) 카드 카운팅한 결과를 적을 수 있다.
(4) 나온 카드의 결과 값을 적어 나갈 수도 있다.
이 기록은 자신만의 비법을 창안하여 만들어 나가면 된다

바카라게임 방법 및 기본룰

게임 방법
 
바카라는 뱅커(Banker)와 플레이어(Player) 중 카드의 합계가 9에 가까운 숫자를 가진 쪽이 이기는 게임이다.
 
보통 7명이 앉아서 게임을 하며, 테이블위에 좌석마다 번호가 적혀 있다.(5% 커미션을 계산할 때 어떤 좌석번호에 앉아 있는 사람인지를 확인하기 위함) 각 플레이어들은 플레이어 아니면 뱅커 둘 중에서 9에 제일 가까울 것 같은 곳에 배팅을 한다. 플레이어와 뱅커는 각각 카드 2개씩을 받는다.(세장 이상은 받지 않는다) 바카라는 8덱의 카드로 게임을 한다. 카드를 돌릴때 첫번째와 세번째 카드는 플레이어의 것이고, 두번째와 네번째의 카드는 뱅커의 것이다.
카드 점수 계산은 2∼9까지는 그대로 계산하고 10, J, Q, K는 '0'으로 계산하고 'A'는 1로 계산한다.(6+4=10 → 0, 7+8=15 → 5, 7+8+6=21 → 1)
 
처음 시작 후 내추럴(처음 받은 숫자가 8, 9이면 내추럴(Natural)이라 하며, 내추럴 9가 바카라에서 가장 좋은 패)이 있으면 점수를 비교해 판을 끝내고, 두 패 모두 내추럴이 아니면 플레이어부터 세번째 카드를 받을 것인지가 규칙에 따라 결정된다. 세번째 카드를 받는 경우에 대하여는 밑의 각각의 룰에서 설명할 것이다.
 
수학적으로 계산해보면, 뱅커가 이길 확률이 플레이어보다 1.5% 정도 높다. 따라서 뱅커가 이길 경우 배팅의 5%의 커미션을 지불하게 되는데, 5%의 커미션을 뺀 나머지 금액을 돌려받게 된다.(모아 두었다가, 딜러가 바뀔 때마다 한꺼번에 징수하는 곳들도 많다)
 
만약 플레이어와 뱅커가 똑같은 합계를 가지게 되면은, 이것은 타이(Tie) 즉, 비긴것이고, 플레이어와 뱅커의 배팅은 지불되지도 가져가지도 않는다.
 
게임진행은 딜러가 하게 되며 승부의 결정은 아래 카드를 받는 원칙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배팅한 사람들은 딜러의 딜이 끝나면 자신의 승패여부를 알 수 있다. 바카라 게임은 정해진 룰에 따라 진행되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카드를 더 받거나 하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즉 자기가 잘해서 이기고 지고 하는 것이 아니고, 어느쪽(플레이어/ 뱅커/ 타이)에 배팅하느와 배팅 조절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결정된다.
 
   
플레이어(Player) 룰
 
 두 장의 카드의 합계
결과
1, 2, 3, 4, 5, 0 
DRAW 
6, 7 
STANDS
8, 9 
STANDS(Natural) 
 
플레이어의 카드2장의 합계가 1, 2, 3, 4, 5, 0, 일때는 세번째 카드를 받는다 6, 7, 일때는 세번째 카드를 받지 않는다. 8, 9, 일때는 내츄럴임으로 그대로 승부를 결정한다.
 
 
뱅커(Banker) 룰
 
  <플레이어 카드에 따른 뱅커의 룰>
 뱅커 카드 합
세 번째 카드를 받음
카드를 받지 않음 
1-2-3-4-5-6-7-9-0 
2-3-4-5-6-7 
1-8-9-0 
4-5-6-7 
1-2-3-8-9-0 
6-7 
1-2-3-4-5-8-9-0 

Stands 
8-9 

Natural Stands 
 
뱅커의 카드 2장의 합계가 3 일 때
플레이어의 3번째 카드가 1,2,3,4,5,6,7,9,0, 이면, 뱅커는 3번째 카드를 받는다. 다만 플레이어의 세번째 카드가 8일때는 뱅커는 세번째 카드를 받을 수 없다.
 
뱅커의 카드 2장의 합계가 4 일 때
플레이어의 3번째 카드가 ,2,3,4,5,6,7, 이면 뱅커는 3번째 카드를 받는다. 플레이어의 세번째 카드가 1,8,9,0, 일때는 뱅커는 세번째 카드를 받지 않는다
 
카드 2장의 합계가 5 일 때
플레이어의 3번째 카드가 4,5,6,7, 이면 뱅커는 3번째 카드를 받는다. 플레이어의 세번째 카드가 1,2,3,8,9,0, 일때는 뱅커는 세번째 카드를 받지 않는다.
 
플레이어가 6이나 7에 스탠드 되어있을 때 뱅커는, 그의 합계가 0,1,2,3,4,5 일 경우 카드를 뽑고 합계가 6,7,8,9 일 때에는 스탠드합니다. 뱅커의 합계가 0,1,2 일 때는 무조건 카드를 뽑아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뱅커의 규칙을 지켜야합니다.

바카라게임 규칙 및 기본

게임 규칙 및 기본
 
바카라(Baccarat)는 이탈리아의 펠릭스 팔기에르(Felix Falguiere)라는 한 도박꾼이 고대 로마의 한 전설을 바탕으로 고안했다. 이 전설에 의하면, 아홉명의 신들이 금발 머리를 딴 처녀에게 아홉 면이 있는 주사위를 던지게 하고, 그 결과에 따라 그녀의 운명을 다음과 같이 결정했다고 한다.

① 8이나 9가 나오면 그녀는 성직녀가 되고,
② 6이나 7이 나오면 성녀의 전제 조건인 순결을 상실하고,
③ 5 이하가 나오면 조용히 바다 속으로 들어가 사라지게 한다.
 
이것이 바카라가 고급 도박의 대명사로 간주되는 이유가 아닌가 싶다. 미국 카지노에서는 이 게임을 1920년 경부터 시작했다. 1, 2차 세계 대전을 거치면서 미국에 넘어 오면서 룰도 약간 바뀌게 되었다. 


바카라는 끝자리 숫자를 겨루는 게임이라는 점에서 우리식 표현으로 갑오잡기나 홀짝게임과도 비슷하다. 뱅커(Banker)와 플레이어(Player) 중 어느 쪽이 이길 것인가를 선택한 후 배팅을 하는 바카라는 간단한 룰과, 큰 배팅, 그리고 게임의 빠른 진행 때문에 카지노 게임들 중 가장 큰 도박이라 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카지노에서 가장 매력적인 게임으로 통하며, 특히 중국계를 비롯한 아시아권 플레이어들이 즐겨하는 게임이기도 하다. 그래서 그런지 테이블위에 좌석 번호를 적어 둔 곳을 보면 동양인이 싫어하는 4자가 없는 테이블이 많다. 동양인(특히 중국인) 중에서 큰 돈을 걸고 하는 사람이 많으며, 잃기도 하고, 또 엄청난 돈을 따기도 한다.
 
바카라는 정해진 규칙대로 진행되기 때문에 슬롯머신이나 룰렛처럼 배팅 이외에 손님이 결정할 일이 전혀 없다. 보통 여덟 벌의 카드로 계속해서 게임이 진행되지만 솔프 교수의 연구에 의하면 카운팅을 하더라도 블랙잭과 같은 효과적인 배팅 전략은 있을 수 없다고 한다.
 
바카라의 기대값은 뱅커에 걸 경우 약 -1.17%, 플레이어에 걸 경우 약 -1.37%로 계산되어 있다. 기대값만 고려한다면 바카라가 기본 전략을 사용한 블랙잭, 크랩스(craps) 다음으로 손님에게 덜 불리한 게임이지만 한 시간에 150판 이상 진행되는 빠른 속도 때문에 아주 위험한 게임이란 것을 강조하고 싶다.

2012년 5월 24일 목요일

블랙잭..더블 다운 했을 경우에 일어날수 있는 경우의 수

더블 다운 했을 경우에 일어날수 있는 경우의 수

  다음 그래프는 더블다운 했을 때 합계가 16 이하가 될 것인지 17 이상이 될 것인지를 나타내 보았다. 16 이하라면 딜러가 버스트가 되어야 이기게 되는 나쁜 패가 되지만,17 이상이라면 딜러와 정정당당하게 겨룰 수 있는 패가 된다.

<더블다운 했을 경우에 일어날 확률>

표를 통해서 보면 8, (A+2), (A+3), (A+4), (A+5) 의 경우에 더블다운을 하면 16 이하의 경우가 50% 이상이다. 즉 딜러가 버스트 나야 이길수 있다는 설명이다.

-  (A+5) 를 가지고 더블다운 했을 때 16 이하가 될 확률이 65% 이고, 17 이상이 될 확률은 35% 이다.

그래프에서 보면  더블 다운 하기 좋은 카드는 9, 10, 11, (A+6), (A+7), (A+8), (A+9) 이다.
 
  다음 도표는 더블 다운 했을 경우에 딜러가 가지고 있는 카드별로 딜러보다 유리(+) 또는 불리(-) 한지를 나타내고 있다.
 
더블다운 했을 경우에 딜러보다 유리(+%) / 불리(-%)
플레
이어
딜러의 오픈 카드
2
3
4
5
6
7
8
9
10
A
6이하
모든 값이 불리한 (-) 값이므로 더블다운 하지 말 것
7
-43.58
-35.98
-28.23
-20.27
-13.83
-58.93
-84.71
-95.71
-95.09
-113.1
8
-20.45
-13.62
-6.64
+0.35
+8.70
-18.77
-45.20
-71.85
-74.66
-81.07
9
+6.11
+12.08
+18.19
+24.31
+31.71
+10.43
-2.64
-30.10
-46.67
-43.29
10
 +35.89
+40.93
+46.09
+51.25
+57.56
+39.24
+28.66
+14.43
-0.87
-1.40
11
 +47.06
+51.78
+56.60
+61.47
+66.74
+46.29
+35.07
+22.78
+17.97
+10.91
12
 -50.68
-46.74
-42.71
-38.65
-34.11
-50.67
-61.57
-73.75
-79.68
-82.93
13이상
모든 값이 불리한 (-) 값이므로 더블다운 하지 말 것
A+2/A+3/A+4/A+5
-7.16
-0.72
+5.84
+12.60
+17.97
-18.39
-31.44
-45.64
-51.40
-62.44
A+6
-0.70
+5.51
+11.87
+18.24
+25.61
-1.38
-25.51
-40.10
-45.83
-53.72
A+7
+11.97
+17.76
+23.70
+29.52
+38.15
+21.99
-2.99
-29.02
-34.69
-36.28
A+8
+24.19
+29.58
+35.12
+40.60
+47.96
+31.98
+19.53
-7.29
-23.55
-18.84
A+9
+35.89
+40.93
+46.09
+51.25
+57.56
+39.24
+28.66
+14.43
-0.87
-1.40
A+10
+47.06
+51.78
+56.60
+61.47
+66.74
+46.29
+35.07
+22.78
+17.97
+10.91
 
  위 도표에서 보면,(+) 로 표시된 곳은 모두 더블다운 하여도 딜러보다는 유리한 입장이다. 예를들면 자신은 10을 가지고 있는데 딜러의 카드가 3 일 경우에 더블다운을 했다면 딜러보다 40.93% 가 유리하다. 즉 더블다운을 하면 70% 정도는 이기고 30% 정도는 지게 되는 정도의 확률이다.

  그런데 실제 게임을 할 때에는 핑크색으로 표시된 곳은 더블다운 하지 않고 그냥 히트 (Hit)한다. 이유는 이 부분에서는 더블다운 하여 유리한 정도 보다 그냥 히트하여 유리한 정도가 더크기 때문이다.

  물론 하늘색으로 표시된 곳에서는 더블다운 한다.

  그리고 노랑색으로 표시된곳에서는 더블다운 하지 않고 그냥 스테이 한다. 이유는 마찬가지로 더블다운 하는 것보다는 그냥 스테이 하는 것이 더 유리하기 때문이다.

  (-) 로 표시된 부분의 경우에는 더블다운 하면 딜러 보다 불리한 경우가 되므로 절대로 더블다운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