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믿음과신용의 온라인카지노 윈스입니다.한번 체험 해 보시고 대박나세요.

2012년 4월 18일 수요일

텍사스홀덤 노하우=어떤패가 잃는 핸드인가

올림픽에서 2등은 은메달이지만, 노리미트 홀덤에서 2등은 많은 돈을 잃습니다.

를 들고 플롭에서 탑페어가 맞으면, 대부분 이깁니다만, 노리미트에서는 만약 이런 상황에서 지게 된다면, 그 때는 가진 모든 칩을 다 잃게 될 것이기 때문에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노리미트에는 6가지 타입의 최종패가 존재합니다.

1. 아무런 가치도 없는 패, 상대의 블러핑도 이길 수 없다.



2. 중간 페어(Middle Pair), 상대의 블러핑 정도는 잡을 수 있다.



3. 탑페어(Top Pair)



4. 오버페어(Over pair)



5. 강한 패(Strong Hand), 그러나 최강(Nut)은 아니다.



6. 최강(Nuts) 혹은 거의 최강(Nuts)



이런 6개의 최종패 타입을 분류하는 것은 이런 타입들이 얼마나 큰 판돈(Pot)을 먹을 수 있는 가를 이해하기 위함압니다.

일반적으로 가치가 낮은 최종패일수록 작은 판돈(Pot)을 먹습니다. 왜냐하면 그 패로 당신이 이긴다면 상대는 그보다 낮은 패일 것이고, 그렇다면 당연히 상대는 큰 배팅을 하지 않을 뿐더러 큰 배팅에 콜을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AK를 들고 있는데, 보드에 AJ4가 깔렸고, 상대가 KJ를 들었다고 하면, 상대는 당신에게 그렇게 많이 보태주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를 들고 있는데, 보드에 가 깔렸다면, 당신은 아마 을 든 사람에게 많은 돈을 지불할 것입니다.

즉, 패가 좋을수록 사람들은 더 큰 배팅을 하고 더 큰 배팅에 콜을 합니다.

다른 무늬 72는 홀덤에서 최악의 핸드로 알려져 있는데, 이 핸드도 플롭에 777이 깔리면 최강(Nut)가 됩니다. 그렇지만, 어떤 핸드들은 대충 위의 6가지 최종패 중 어떤 곳으로 잘 가게 해줍니다.

높은 포켓페어 (, 등)

이런 핸드들은 일반적으로 4번으로 갑니다.

만약, 운이 좋아서 트리플이 맞으면 의외로 얼마 벌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들이 탑페어가 될 확률이 매우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를 들고 있는데, 이 깔리면, 가 한장밖에 없기 때문에 탑페어를 잡은 사람이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높은 숫자 2장 (, 등)

이런 핸드들은 거의 탑페어 쪽으로 갑니다. 스트레이트가 맞을 수도 있지만, 탑페어 쪽이 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낮은 포켓페어 (, 등)

이런 핸드들은 일반적으로 으로 갑니다. 을 잡았을 때, 플롭은 오버카드들이 죽죽 나오거나 아니면 트리플을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이런 핸드는 그냥 허약한 패가 되어 버리거나 매우 강한 패가 됩니다.

같은무늬 연속2장 (, 등)

이런 핸드들은 일반적으로 으로 갑니다. 왜 이 핸드가 좋은지가 확연히 드러납니다. 무지하게 좋거나 무지하게 약한 패가 됩니다.

최종패의 족보가 높을수록 그 판에서 따거나 잃는 양은 커집니다. 확실한 것은 허접한 패는 블러핑이 아닌 이상 이길 수 없고, 많이 벌수도 없다는 것입니다.

가장 미묘한 것은 탑페어와 오버페어입니다. 이런 핸드들은 왠만해서는 거의 지지 않습니다. 그러고, 미들페어를 잡은 사람은 당신이 블러핑이라고 믿지 않는 이상 큰 배팅에 콜하지 않기 때문에 크게 따지는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탑페어를 가지고 더 강한 패를 든 사람에게는 아주 많은 돈을 지불합니다.

탑페어나 오버페어는 매우 좋은 패이지만, 적당한 양의 판돈(Pot)을 가져갈만한 패이지 결코 아주 큰판돈(Pot)을 이길 수 있는 패는 아닙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