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첫번째 포커 경험은 Los Angeles에 있는Commerce카지노의 낮은 limit 7 Stud게임이었습니다. 시작부터 포커는 내 수입의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그래야만 했습니다. 나는 파산할 여유가 없었습니다. 나는 내 주위의 잘하는 플레이들이 만났던 운명을 피해야만 했습니다. 그들은 운명에서의 거대한 스윙을 경험했습니다—하루는 그들은 큰 게임에서 플레이하고 있고 그 다음날은 돈을 다 잃고 바이인을 살 충분한 돈을 모으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 것입니다.
포커를 직업으로 생각하면서 나는 초반에 나를 위한 단순한 룰을 세웠습니다: 나는 결코 내가 3번 연속적으로 이길때까지 결코 더 높은 리밋으로 가지 않을 것입니다. 내가 3번 연속적으로 진다면 나는 한단계 낮은 리밋으로 내려갈 것입니다.
내 룰을 지키기 위해서는 자기 수행이 필요합니다. 오랜 시간동안 – 사실 몇년동안- 나는 결코 낮은 레벨의 테이블 이상으로 올라가지 못했습니다. 나는 3번 연속으로 이길 수 없었습니다. 이는 절망적이었지만 좋은 학습 기회였습니다. 내가 높은 리밋에 갈 수 있을 무렵 나는 직면한 긴장된 경쟁을 다룰 수 있는 철이 든, 경험이 많은 플레이가 되어있었습니다.
그런 끈기있는 접근을 한 것의 또다른 장점은 나는 항상 내 자금에 여유를 가질수 있게 되었습니다. 포커를 시작한 초기동안 나는 3번을 연속으로 이기는 데 어려운 시간을 가지고 있었을지도 모르지만 나는 정규적으로 게임에서 이기고 있었습니다. 나는 렌트를 낼 수 있었고 자금을 불려나갈 수 있었습니다. 내가 더 높은 리밋으로 옮겨갔을 때 나는 계속 지더라도 계속 지탱할 수 있는 충분한 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어떤 경우에도 내가3번동안 연속으로 엉망으로 게임을 하게 되면 나는 내가 덜 위험을 무릅쓰는 낮은 레벨의 리밋으로 내려왔습니다.
나는 많은 플레이어들이 나와 같은 접근방법을 택하기에 힘든 시간을 가질 것을 압니다. 대부분 그들은 낮은 리밋은 그들보다 수준이 낮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후퇴하기 싫어합니다. 그들의 자존심은 너무 쎄서 그들은 더 잘하는 플레이어들과 대항해서 자신들의 실력을 증명하고 싶어합니다. 그들은 그들이 감당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높은 레벨, 그들이 이기기 힘든 게임에서 플레이하게 되고, 결국 파산하게 됩니다.전문가로써 나는 자존심을 위해 플레이하지 않습니다. 나는 돈을 위해 싸웁니다. Paul Wolfe이 최근에 지적한 것처럼 종종 작은 게임이 이익을 남길 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내 3번 이김, 3번 지는 룰을 당신의 플레이에 응용하는 것을 생각해보세요. 상황이 안좋게 진행될때 한 레벨 내려가는 것은 당신의 자금을 지켜줄 뿐 아니라 당신의 실력을 닦아주고 당신의 자신감을 높여줄 것입니다. 당신이 한단계 올라갈때 당신은 당신뒤에 이기는 경향으로 인한 추진력을 갖고 있습니다. 당신은 최고로 플레이할것이고 더 높은 레벨에서 더 예리한 플레이어들과 플레이할 준비가 되있을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